Grant Burge Moscato
그랜트버지 모스까또 


빈티지  2008
용량  750 ml
가격  35,0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호주(Australia)
생산지역 South Australia - Barossa Valley -
생산자  그랜트 버지(Grant Burge)
수입원  길진인터내셔날  
종류   화이트(White)
포도품종 Moscato 100%
알코올 8.5 %
음용온도  8~10 C
 
어울리는 음식 
낮은 알코올과 잔잔한 스파클, 달콤함 등으로 치즈, 마른 과일, 전채요리, 약간 매콤한 향신료를 포함한 아시아 음식과도 잘 조화를 이룬다.
 
테이스팅 노트
옅은 금빛을 띠고 장미 꽃잎을 포함한 꽃 향기와 감귤류 과일 향이 매우 향기롭다. 달콤하면서도 적절한 산도가 유지되어 입안에 단 맛이 오래 남지 않고 깔끔한 느낌을 준다. 씹히는 듯이 상큼하고 신선하며, 은은한 과일 및 꽃 향기를 입안에서 즐길 수 있다. 약간의 탄산과 씹히는 듯한 상큼함, 은은한 여운이 균형을 이룬다.

아주 세련된 스타일의 병 디자인과 새로운 레이블, 새로운 캡슐로 새롭게 선보이는 그랜트버지의 모스까또 2008.

바로싸 밸리의 동쪽에 위치한 그랜트버지의 자가포도원 중의 하나인 릴리팜빈야드(Lily Farm Vineyard)에서 수확한 모스까또 포도로 생산하였다. 기계 및 손 수확을 통한 포도수확 후, 가지제거와 압착과정을 거쳐 스테인레스 스틸 발효 조에서 저온 (10ºC이하) 발효를 진행한다. 이때 와인의 잔여 당도를 높이기 위해 발효는 3주동안 진행된다.

알코올이 약9%정도가 되면 자연적인 이산화탄소의 함유를 위해 낮은 온도에서 빨리 병입이 이루어 진다.
그 결과로 우아한 버블을 포함한 매우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며, 꽃 향과 풍부한 과일 향을 지닌 와인이 탄생된다. 약간의 탄산과 씹히는 듯한 상큼함, 은은한 여운이 균형을 이룬다.  
 
 
생산자 추가정보
Grant Burge
그랜트 버지는 호주 유명 와인 산지인 바로사(Barossa)지역의 포도재배자이면서 와인양조자이고, 호주 와인산업분야에서 가장 존경 받고 잘 알려진 사람의 하나이다. 그랜트 버지의 와인 유산은 그의 4대 조상인 존 버지(John Burge)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존 버지는 1854년에 영국에서 이주해와 바로사에 정착한 인물로, 그의 정성과 피땀이 스며들어있는 와이너리를 5세대인 그랜트 버지가 이어받았다.

그랜트버지는 현재 연간 25만 케이스의 와인을 생산하는 중간 정도의 규모이지만 바로사 밸리와 에덴(Eden) 밸리의 포도원을 통틀어 매우 중요한 연결망을 갖고 있고, 이런 기반 위에 지난 10년간 성공적인 발전계획을 수행해 왔다. 또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바로사 지역에서 가장 좋은 포도를 생산하는 포도원을 소유하고 있으며 게다가 수 많은 올드 바인 빈야드(Old Vine Vineyards)를 소유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그랜트 버지의 와이너리는 호주 내 뿐만 아니라 국제적인 와인 품평회에서 수많은 상을 수상하였는데, 이는 그가 매우 뛰어난 와인 양조자일 뿐만 아니라 포도재배자라는 것을 증명해 주고 있다.

그랜트 버지의 와인들은 매우 강한 문화 유산과 정열, 그리고 호주 와인 산업에서 성공적인 지배력을 지속시킬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고, 프리미엄 바로사 와인에 대한 자부심을 일깨워주고 있다.
www.grantburgewines.com.au 
 
 
[자료출처:와인서쳐]
http://www.winesearcher.co.kr/wine_detail/wine_detail.html?uid=4638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