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De Martino, Estate Cabernet Sauvignon
데 마르티노, 까베르네 소비뇽  


빈티지  2008
용량  750 ml
가격  22,000 원 (수입사 책정 소비자가-판매처별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생산국 칠레(Chile)
생산지역 Central Valley > Maipo Valley
생산자  데 마르티노(De Martino)
수입원  신세계L&B
종류   레드(Red)
포도품종 Cabernet Sauvignon 100%
알코올 13.5 %
음용온도  16-18 C
용도 분류  테이블 와인 
당도 분류  Dry
참고사항
*2007년 9월 영국 와인잡지 Decanter 칠레와인 Icon of Tomorrow 선정
*2005 The International Wine & Spirit Competition에 Chilean Wine Producer of the Year 선정
 

 
어울리는 음식
육류요리, 가금류등을 이용한 바베큐요리등과 어울린다.


테이스팅 노트
붉은 과일과 블랙 페퍼의 첫인상 후에 까베르네 소비뇽이 가져다 주는 아로마가 풍부하게 느껴진다. 아름다운 진한 루비빛 색을 지니고 있으며 체리와 스파이시, 바닐라향을 느낄 수 있다. 복합성이 느껴지는 이 까베르네 소비뇽은 신선하고 훌륭한 구조를 느낄 수 있으며, 부드러운 텍스처와 벨벳처럼 우아한 타닌과 산도가 매우 잘 조화되었다.  


생산자 정보

De Martino

약 70년 전에 젊은 이태리인 피에트로 데 마르티노 파스꾸알로네(Pietro De Martino Pascualone)가 칠레에 도착했다. 피에트로는 와인을 향한 그의 열정을 채우기 위해 그 무엇인가를 찾고 있었다. 그 결과 피에트로는 가장 이상적인 장소로서 최적의 토양과 완벽한 기후, 그리고 산티아고, 안데스 산맥, 태평양과 불과 50km 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마이포 밸리를 택하였다.

세대를 거쳐 와인메이킹의 양조비법이 축척되었고, 전형적인 이태리인의 개척정신을 가지고 데 마르티노 빈야드는 곧 높은 품질을 명성을 지니게 되었다. 오늘날 데 마르티노 이스테이트는 다양한 방법으로 넓혀졌으며 여전히 신뢰를 줄 수 있는 가족경영 와이너리를 유지하고 있다. 현재 3세대로 이어져온 데 마르티노는 매우 적극적이고 활동적으로 와이너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최신식의 기술을 유지하고 있다. 열정적인 자긍심을 지닌 가족 경영은 데 마르티노를 최고 중의 최고 와이너리로 자리매김 하게 하였다.

지구상에서 칠레의 센트럴 밸리만큼 와인을 생산하기에 적합한 장소는 매우 드물다. 데 마르티노 빈야드는 섬세하고 우수한 와인 생산으로 세계적으로 우수한 명성을 지니고 있는 센트럴 밸리의 한 지역인 마이포 밸리에 위치해 있다. 약 300헥타아르의 규모를 지니고 있으며 현재는 까베르네 소비뇽, 메를로, 까르메네르, 말벡, 소비뇽 블랑, 샤르도네, 세미용 등을 심고 있다.

토양과 기후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장 높은 질을 지닌 포도는 좋은 와인을 생산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 이것을 명심하면서 데 마르티노의 와인메이커의 임무는 최고의 빈야드 관리에 역점을 두는 것이다. 인공위성 사진 자료를 사용한 매핑 방법(Mapping Methods)을 사용하여 와인메이커들은 마이포에 있는 빈야드에서 특별한 포도재배 방법을 선택한다.

이러한 끊임없는 연구는 최고의 질을 가진 와인을 생산하기 위함이며, 데 마르티노의 와인메이킹팀은 빈야드 관리에서부터, 포도, 각 포도나무에 따른 수확량, 그리고 매우 세심하게 조절되는 관개를 포함하여 최고의 포도를 표현하기 위한 잠재력을 지닌 모든 방법을 지키고 유지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01년부터 엄격한 관리와 함께 유기농 와인만은 생산하고 있으며 같은 빈야드에서 버라이어탈급, 레제르바급 그리고 프리미엄급의 모든 포도와 빈야드에 이르기까지 이들의 최선의 노력은 꾸준히 계속되고 있다.



[자료출처:와인서쳐]
http://www.wine21.com/wine_detail/wine_detail.html?uid=44669

+ Recent posts